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급환경직공무원 시험과목
    [1]시험정보 2020. 9. 7. 17:00
    반응형

     9급환경직공무원 시험과목




    9급환경직공무원의 경우 최근 채용인원이 2년 연속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직렬이라고 해요. 게다가 9급환경직공무원의 경우에는 만 18세 이상이라면 학력이나 경력, 전공과 무관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자격증이나 전공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다른 직렬에 비해 응시인원이 많다고 해요. 





    응시인원이 많다고 해서 경쟁률이 증가할 것이라는 걱정이 있을 수 있지만 9급환경직공무원의 경우 2년 연속 채용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경쟁률도 크게 하락하고 있어 경쟁이 심한 직렬이 아니라고 해요. 작년에는 채용인원이 230명이나 증가했으며, 올해도 79명이 증가하여 다른 직렬에서는 보기 힘든 상승폭을 보였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내년 시험에서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만 된다면 합격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내년 시험을 준비하기에 앞서 9급환경직공무원의 시험과목의 특성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시험과목에 따라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히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장기정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국어의 경우에는 문학, 비문학, 어휘, 문법 등 공부해야 하는 범위가 방대하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통해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고 학습을 진행하게 되면 어느 정도 범위를 파악알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올해 시험에서 비문학 지문이 시사적인 문제로 출제되었다고 하니 다음 시험을 준비할때 신문이나 뉴스를 통해 시사적인 내용에 익숙해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영어는 독해의 출제 비중이 가장 높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독해를 빠른 시간 내에 풀어내기 위해 단어와 숙어의 암기는 기본이고 지문을 읽으면서 중요한 부분과 부가적인 설명을 가려내는 훈련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올해 시험에서는 함정문제도 출제되지 않고 단어 문제도 충분히 추론 가능하게 출제될 정도로 쉬웠지만 다음 시험도 쉽다는 보장이 없으니 항상 철저히 준비하셔야 해요.





    한국사의 경우에는 요령이 통하지 않는 과목으로 시간을 투자한 만큼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한국사는 흐름이 있는 과목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틀을 잡은 뒤 세부적인 내용을 학습하시는 것이 암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올해 시험에서는 근현대사의 비중이 높아졌다고 하니 해당 부분을 집중해서 학습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전공과목의 경우에는 새로운 문제가 출제되기도 하지만 이전에 출제되었던 문제들이 주로 다시 출제되거나 징검다리로 출제되는 경우가 많으니 기출문제를 통해 학습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화학은 반복학습의 중요하고, 환경공학의 경우에는 난이도가 높아 출제비중이 높은 부분을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누드고시에서는 각 과목의 전문가들이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해 터득한 과목별 합격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어 이를 적극 활용한다면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공부할 수 있다고 해요. 시험까지 주어진 시간은 모두에게 동일하나 이를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공부할 수 있는 누드고시를 통해 내년 9급환경직공무원 시험의 합격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